본문 바로가기
영화

[미션임파서블 데드레코닝 part.1] 영화 정보/줄거리/관람 후기

by 동키동키 2023. 7. 24.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영화(포토)

1. 영화 정보

장르 : 액션, 모험, 스릴러

국가 : 미국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개봉 : 2023.07.12.

러닝타임 : 163분

감독 :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 톰 크루즈, 헤일리 앳웰, 빙 라메스, 사이언 페그, 레베카 퍼거슨, 바네사 커비 등

누적관객수 : 237만명 (2023.07.22. 네이버 영화 기준)

관람객 평점 : 8.72점 (2023.07.22. 네이버 영화 기준)

쿠키영상 : 없음

2. 줄거리

해저를 떠돌며 인근의 해군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세바스토폴". 이 잠수함은 완벽한 스텔스 기능을 갖추고 있고 이 안에 상당한 수준의 AI를 탑재하여 완전 무결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 세바스토폴의 레이더에 잡힌 한 잠수정이 마치 스텔스 상태에 있는 세바스토폴의 정체를 알고 있는것처럼 따라오고, 심지어 세바스토폴을 향해 어뢰를 발사합니다.

 

세바스토폴에 탑승하고 있는 대원들은 신속히 태세를 갖춰 이에 대응하는 어뢰를 발사하지만 격추하고자 했던 잠수정이 레이더에서 갑자기 사라지는 이상한 일을 겪고 말죠. 단순한 기계의 오류인가 싶어 숨을 돌리던 순간 자신들이 발사한 어뢰가 세바스토폴로 돌아오고, 이를 막을 수 없던 잠수정은 해저로 가라앉게 됩니다.

 

장면이 넘어가고 에단(톰 크루즈)에게 IMF임무가 주어집니다. 그것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열쇠 두개를 회수해 오라는것이었죠. 두개의 열쇠 중 하나는 에단도 잘 아는 일사 파우스트(레베카 퍼거슨)가 가지고 있었고 열쇠 때문에 많은 현상금이 걸린 그녀는 현상금 사냥꾼들의 표적이었기 때문에 그들을 뒤쫓으면 그녀를 찾을 수 있을거라고 알려줍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포토)

그렇게 한 사막에서 에단은 허름한 집에 숨어 있는 일사를 찾습니다. 하지만 이런 에단을 현상금 사냥꾼들이 발견하고 에단을 제거하기 위한 총격전을 벌이는데 일사가 에단을 발견하곤 기지에서 에단을 엄호해  두 사람은 현상금 사냥꾼 무리를 무사히 처리하고 만남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일사가 가지고 있는 열쇠의 반쪽은 두개의 열쇠가 십자가 모양으로 하나로 합쳐야 되는 특이한 열쇠입니다. 이 열쇠는 데이터를 감시하고, 조작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자각능력까지 갖춰 앞으로 세계패권을 장악할 "엔티티"를 조종할 수 있는 열쇠였기 때문에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첩보기관은 이 열쇠를 통해 엔티티를 손에 넣고자 혈안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 열쇠의 심각성을 놓고 미국 정보부에서 심각한 논의를 이어갈때 에단은 변장을 통해 이 회의장에서 내용을 몰래 듣고 있었고 논의가 끝나갈 무렵 에단은 회의장에 무언가 터뜨려 카트리지에게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뒤 엔티티를 없애버리겠다며 선인하고 유유히 감시망을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에단은 열쇠의 궁극적인 내용에 대해선 알지 못하는 상황. 에단은 열쇠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이 그 열쇠의 궁극적인 사용법을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해 구매자를 역추적해서 찾아나서기 시작하는데, 에단이 독단적인 행동을 한다고 생각한 카트리지는 에단을 수배해 그의 독단적인 결정을 막기위한 CIA 요원을 파견하죠.

 

일사에게 열쇠의 반쪽을 얻어 열쇠 구매자를 찾아 정보를 알아내려고 했던 에단. 하지만 정체불명의 여자 그레이스가 자신이 쫓고 있던 남자가 가지고 있던 다른 반쪽의 열쇠를 소매치기 했다는 사실을 알고 뒤를 쫓아 그녀에게 열쇠를 가져왔던 사람에게 다시 돌려놓을것을 제안합니다. 

 

하지만 구매자는 이미 누군가로부터 공격받아 사망한 상태. 심지어 에단을 잡으러 온 CIA 요원들에게 위치를 들켜 도망가는 찰나 함께 있던 그레이스는 로마행 비행기에 몸을 싣습니다. 무사히 도망갔나 싶었지만 로마에 도착하자마자 경찰에 잡혀버린 그레이스. 현지의 사법관이 그녀에게 접견온 변호사가 있다며 그녀에게 변호사를 소개시켜주는데 그 사람은 바로 에단이었죠. 

 

출처 : 네이버 영화(포토)

열쇠 때문에 이미 전 세계로부터 추격 당하는 에단과 그레이스. 그레이스는 자신이 어떤 일에 휘말렸는지 전혀 알틈도 없이 에단과 경찰, 정체모를 일당들에게 벗어나기 위해 온갖 술수를 동원합니다. 하지만 결국 에단이 그녀를 다시 찾아내고, 위기에 처한 그녀를 도와주는 상황이 반복되곤하죠. 알고보니 그레이스 역시 누군가로부터 에단의 정보를 받고 물건을 바이어에게 전달해주면 많은 보상을 해줄것을 제안받아 에단에게 의도적인 접근을 하게 되었다는걸 알게 됩니다.  

 

그렇게 한 파티에서 함께 모인 에단, 일사, 가브리엘, 화이트 위도우. 에단은 그 자리에서 열쇠가 어떤 위험을 가지고 있는지 이유를 알리지만 그레이스에게 열쇠를 가지고 오도록 의뢰한 화이트 위도우는 결국 에단을 선택하지 않죠. 끝내 열쇠의 반쪽은 화이트 위도우가 가져갔지만 나머지 반쪽은 그레이스가 손기술로 무사히 지켜냈습니다.

 

하지만 엔티티에 대한 궁극적인 정보를 알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걸 느낀 에단. 결국 완벽한 상태의 열쇠를 가지고 있어야 될 필요성을 깨닫고 에단은 그레이스에게 열쇠거래를 하러 가기 위해 거래인과 만나는 화이트 위도우로 변장해 그녀로부터 반쪽 열쇠를 빼앗아 완벽한 열쇠를 만들고 거래인으로부터 열쇠의 궁극적인 사용처와 방법에 대해 알아오라고 제안하죠.

 

그레이스는 거래인 카트리지를 발견하고 에단과의 약속이 아닌 자신이 새로운 삶을 살가 위한 생각을 잠시 품었지만 결국 에단을 배신하지 않고 카트리지의 주머니에 열쇠를 넣는척 손기술을 사용해 그를 속이고 유유히 장소를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결국 정체가 들통나게 되어 위기에 놓인 그레이스. 이런 위기를 넘기기 위해 함께 했던 에단은 이번에도 그녀와의 약속을 달성하기 위해 낙하산을 통해 달리는 열차에 탑승, 우여곡절끝에 열쇠를 넘겨 받는것에 성공합니다.

 

그렇게 에단은 열쇠를 받고 함께 도망가려 했으나 낙하산이 1인밖에 탑승하지 못하는 상태. 그레이스는 그런 에단의 상황을 알고 에단을 보내준뒤 자신은 열차에 혼자 남아 카트리지를 맞이합니다. 그 뒤 그레이스는 카트리지에게 말합니다. "에단이 그러더군요 선택을 제안받을거라고. 저는 그 제안을 받아들이겠어요"

 

그렇게 그레이스가 IMF의 새로운 파트너로 합류하는듯 보이며 영화가 마무리 됩니다.

 

3. 관람 후기

공항, 자동차, 기차까지 장소와 방법을 가리지 않는 미션임파서블의 액션감.

처음부터 끝까지 말도 안되는 작전이지만, 말도 안되는일에 몰입할 수 밖에 없는 박진감

 

-

 

톰 크루즈는 왜 안늙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