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청년경찰] 영화 정보/줄거리/관람 후기

by 동키동키 2023. 8. 22.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영화(포토)

1. 영화 정보

장르 : 액션

국가 : 대한민국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개봉 : 2017.08.09.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김주환

출연 : 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고준, 이호정, 조준 등

누적관객수 : 565만명

관람객 평점 : 9.03점(네이버 영화 기준)

쿠키영상 : 있음

2. 줄거리

넉넉하지 못한 살림과 혼자 가정을 꾸려가는 어머니를 위해 등록금 없이 대학을 나와 안정된 직장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에 경찰대에 지원한 박기준(박서준), 반면 부유한 환경에서 부족함 없이 자라 과학고등학교를 졸업했지만 남들 다 가는 서울대나 카이스트에 가지 않고 자신이 바라던 꿈을 가지고 경찰대에 입학한 강희열(강하늘)은 경찰대에서 만나게 됩니다.

 

기초체력 훈련 시간, 훈련생들은 학교 인근에 있는 뒷산 꼭대기를 한 시간 안에 다녀오라는 교관의 지시를 받고 다들 부리나케 달려가기 시작합니다. 희열도 예외 없이 훈련에 임하는 도중 그만 발을 헛딛으며 발을 삐어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포토)

함께 달려가던 동기들은 희열을 챙겨주다가 낙오되어 불이익이 생길까 걱정되어 모두들 못 본 체 지나쳐 가고 맙니다. 모두들 지나가고 불안감이 엄습하던 때 희열은 마침 자신의 옆을 지나가는 기준을 붙잡고 도와달라고 애원합니다. 기준은 귀찮은 듯 그냥 지나가려 했지만 비싼 소고기를 사준다는 희열의 말에 기쁜 마음으로 그를 업고 훈련을 모두 완수하고, 이를 계기로 두 사람은 부쩍 가까운 사이로 발전을 합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외박을 받아 인근의 유흥가로 이동합니다. 클럽에서 여자들과 놀고 싶은 마음에 들떴지만 두 사람은 그렇게 어필이 되는 호감은 아니었죠. 그렇게 밖에 나와 씁쓸함을 토로하고 있을 때, 두 사람은 우연히 윤정(이호정)이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되는 것을 목격합니다.

 

출처 : 네이버 포토(영화)

곧바로 괴한들의 차를 뒤쫓았지만 달려가는 차량을 달려가 잡는 건 사실 불가능했죠. 빨리 인근 파출소로가 주변에서 여성이 납치당했다는 사실을 신고했지만 파출소에서는 신고에 미적지근하게 반응하는 상황. 사태의 심각성을 느낀 두 사람은 결국 직접 수사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가장 먼저 윤정이 납치된 장소에서 그녀가 먹다 떨어뜨리고 간 떡볶이를 발견해 가게로 찾아가 그녀의 정보를 수소문해 이름과 주소, 일하는 곳 등을 알아냈습니다. 그녀의 정보를 더 많이 알아내기 위해 그녀가 일하던 유사 퇴폐업소(귀파방)까지 손님인 척 위장해 들어가지만 하필 신고당해 현장으로 검문온 경찰들에게 현행범으로 잡힐뻔한 아찔한 상황이 생기기도 하죠.

 

납치 사건을 계속 뒤쫓던 두 사람, 끝내 그녀를 데리고 간 일당은 윤정을 포함한 수많은 여자들을 가둬놓고 난자를 적출하고 있는 범죄 조직인 것을 알아냅니다. 호기롭게 조직을 일망타진하고 멋지게 사람들을 구출해내기 위해 침입하지만 되려 붙잡혀 버리고, 위기에 빠진 두 사람. 하지만 예비 경찰들 답게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정신을 차리고 탈출에 성공합니다.

 

탈출해 인근 파출소로 달려가 자신들이 보고 겪은 것을 말하며 사람들을 빨리 구해내야 된다고 직접 사건 신고를 하지만 파출소에서는 절차상 문제가 있다며 이를 거부해 현장에서 실랑이를 벌이던 중 경찰에게 테이저건을 맞고 정신을 잃고 맙니다.

 

다음 날 두 사람은 양성일 교수(성동일)의 도움으로 경찰대생임을 증명받고 풀려나게 됩니다. 이들은 양 교수에게 자신들이 목격한 바를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그는 검증을 위해 현장으로 함께 이동했지만 이미 범죄 조직은 모두 정리하고 현장을 떠난뒤었죠. 양 교수는 이 사건은 광역수사대에 정식으로 접수를 할테니 더 이상은 관여하지 말라며 못을 박습니다.

 

하지만 못내 피해자를 찾아오지 못했다는 마음에 괴로워하던 두 사람은 끝내 학교에 돌아와서도 사건을 잊지 못하고 이를 해결하기 퇴학을 불사하고 직접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다시 움직입니다.

 

출처 : 네이버 포토(영화)

선배의 도움으로 차량 한 대를 추적해 미행한 결과 이 차량이 산부인과 병원으로 이동하는 것을 알고 완전 무장 후 침입, 난자적출을 하고 있는 현장을 급습해 이번엔 이곳을 지키고 있던 조직을 모두 소탕하고 납치된 아이들을 무사히 구출해 내는 데 성공합니다.

 

또 양 교수에게 퇴학당할 것을 무릅쓰고 사건 현장에 와있다고 보고하며 추가 병력 지원을 요청해 그의 도움으로 도착한 경찰들에 의해 사건은 완전히 마무리됩니다.

 

범죄 조직을 소탕했지만 정식 경찰이 아닌 두 사람이 절차를 무시하고 수사에 뛰어들어 경찰대학에서 퇴학당할 위기에 처했으나 징계심사위원회에서 양 교수가 이들의 공훈을 옹호하고, 다행히 수용되어 퇴학당하지 않고 1년 유급되는 것으로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며칠 후 학교 청소를 하던 희열과 기준에게 윤정이 찾아와 자신을 구해주어 고맙다며 눈물의 포옹과 인사를 하고 두 사람은 머쓱함과 뿌듯함을 느끼곤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3. 관람 후기

도움 줄 수 있는 행동력,

도움 받음에 감사함을 아는 심성

 

-

 

손뼉도 맞닿아야 소리가 나는데 현실과 법(제도)이 조금은 더 밀접히 닿아있다면 하는 바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