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탑건: 매버릭] 영화 정보/줄거리/관람 후기

by 동키동키 2023. 3. 12.
반응형

네이버 <탑건:매버릭> 스틸 이미지

 

1. 영화정보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개봉일 : 2022.06.22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조셉 코신스키

출연 : 톰 크루즈, 마일즈 텔러, 제니퍼 코넬리

누적관객수 : 819만명

관람객평점 : 9.6점

쿠키영상 : 없음

 

2. 줄거리

* 앞으로의 줄거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탑건:매버릭> 스틸 이미지

특유의 고집불통인 모습으로 실력에 비해 인정받지 못하고 한직을 전전하고 있던 매버릭(톰 크루즈) 그런 그에게 자신이 훈련을 받았던 파일럿 훈련학교의 교관을 맡아 달라는 제안이 옵니다. 이들이 새로운 작전에 투입될 수 있도록 훈련시켜달라는 것이었죠. 매버릭이 가르쳐야 할 생도의 명단에는 과거 자신과 함께 작정을 수행하던 중 전사했던 절친한 전우였던 구스의 아들인 루스터도 함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루스터는 자신의 아버지를 혼자 죽게 만들고 살아남은 매버릭에게 분노만 남아 있었죠.

 

이미 탑건을 졸업한 우수한 파일럿이었던 생도들. 여기 모인 사람들 모두가 실력이 출중한 사람들인데, 누가 우리를 또 훈련시킬 수 있겠냐며 비아냥거립니다. 과거에 이름 날렸던 사람은 구형 전투기나 몰면서 실력을 으스댔을 것이라면서 말이죠. 

 

매버릭의 만남과 동시에 작전에 투입하기 위한 공격적인 훈련이 시작되고, 이런 훈련 중 중력 가속도를 이겨내지 못해 쓰러지거나 위험천만한 장면이 여러 번 발생합니다. 매버릭의 상사 사이클론은 그런 방식의 훈련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지만 매버릭은 작전 중 이들의 생환 역시 중요하다며, 이런 방식을 포기하고 실력 없이 작전에 들어갈 경우 작전중 모두 죽을 거라며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매버릭은 사이클론에게 비행금지명령을 당하고, 현장에서 이탈하게 됩니다. 매버릭을 대신해서 다른 교관이 더욱 여유롭고 쉬운 훈련을 알려주지만 이런 훈련을 보며 생도들은 "미사일 밥이나 되겠다며" 불안해하죠. (중략) 

 

네이버 <탑건:매버릭> 스틸 이미지

 

비행금지 이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기로 결심한 매버릭. 그는 비행금지명령을 당했음에도 정식 허가 없이 전투기를 몰아 자신이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목표로 설정한 2분 30초보다 무려 15초를 앞당겨 시뮬레이션을 성공해 버립니다. 이 장면을 보고 생도들은 모두 환호했고, 그의 압도적인 실력을 본 그를 모두가 인정하게 됩니다.

 

이후 작전에서 매버릭을 편대장으로 하여 작전을 수행, 벙커를 파괴하고 작전 중 목표한 내부 시설을 정확히 타격하면서 목표를 성공적으로 제거하는데, 이에 대한 기쁨도 잠시 지대공 미사일의 공격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 혼란에 매버릭과 루스터가 휘말리게 되고 루스터를 도우면서 매버릭이 미사일에 피격당하고 말죠. 매버릭이 미사일에 맞고 비상탈출 하는 모습을 보지 못한 대원들은 구조를 요청하고 다시 현장으로 이동하려 했지만 사이클론은 더 이상의 목숨을 잃을 수 없다며 거절합니다. (중략)

 

매버릭은 피격당한 전투기에서 간신히 살아남았지만 금세 적국의 헬기에 발견되고, 목숨을 잃을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때 루스터가 사이클론의 복귀명령을 어기고 혼자 매버릭을 구하러 옵니다. 매버릭은 널 살리려고 이 꼴이 되었는데 무슨 정신생각을 하고 여기에 온것이냐고 화를 냈지만 이윽고 이 혼전의 상황을 탈출하자며 얘기를 하죠. 매버릭과 루스터는 격납고에 보관된 예비용 전투기를 탈취하여 탈출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전투기를 탈취. 탈출에 성공했지만 금새 적기에 발각되어 위험한 교전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종사는 매버릭. 모든 능력과 기술, 무기를 총 동원하여 첫 교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지만 그 사이 따라붙은 최신형 전투기에 또 다리 꼬리를 잡히게 됩니다. 더 이상 구형 전투기로서 교전이 어려운 상황. 모든 것을 포기하려고 하는 상황 속 기적같이 매버릭의 신호를 알게 된 근처 항모에서 적기를 격추시키며 이들은 무사히 생환하게 됩니다.

 

3. 후기

영화가 굉장히 뻔한 스토리고 또 군대, 군인, 전우애가 녹여진 액션물이어서 함께 보던 여자친구는 재미없게 보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게 봤다고 한 걸 보니, 액션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어도 몰입감 있게 볼만한 영화인 듯싶다.

 

-

 

뭔가 개인적으로 남자라면 이 영화에서

전투기를 몰기 전 스위치를 탁-탁-탁-탁 올리는 장면,

비행금지상태에 있는 매버릭이 훈련 교정에 나타나면서 잡히는 첫 장면은

누구나 와,, 레전드라고 생각하지 않았을까?

 

-

 

탑건: 매버릭 최고의 궁금증.

톰 크루즈는 왜 나이를 안 먹을까?

반응형